---------------------------------------------------------------------------------------------------
안녕하세요. Rock Lee입니다.
관점이 올라왔다고 항상 그대로 무빙을 기대하며 매매를 하지 않습니다.
저는 항상 대응하는 매매를 합니다.
시장에 주요 변화가 있을 경우 코멘트로 의견을 남기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팔로우 하시면 올라오는 관점들을 더욱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좋아요는 저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
오늘 오전 "비트코인 : 이후 방향은?"이라는 제목에서 단기롱 매매를 진행했습니다.
최종TP까지 달성하지는 못하였으나, 두번의 익절 대응으로 수익으로 포지션을 종료했습니다.
정말 감사한 일입니다.
처음 조정이 시작되던때, 저는 3-4파가 진행되고 있지 않나 하는 관점이었습니다.
하지만 확정적인 반전 지표가 나오지 않아 계속해서 피봇 지표상의 3-4파 자리에서 롱 관점을 보지 않았었습니다.
현재까지 눌림의 규모로 보면 아마도 메이저 4파 조정의 저점이 거의 끝에 와가는것 같습니다.
정말 무섭고 일명 '초록색 버튼'에 손이 가질 않는 움직입니다.
그럼 우리는 여기서 또 다시 롱 진입에 도전해야 할까요?
아직 고점 트라이가 남아있다는 관점이라면, 한동안 마지막 스윙 롱 자리일 수 있기에 다소 무섭고 힘들더라도 도전하는 것이 맞을것 같습니다.
이자리가 4파 조정의 끝이 맞다면, 위와 같은 붉은색 파동처럼 또 다시 힘있게 올라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4파의 특성상 수렴형태의 기간조정을 함께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시장이 선택할 문제이지 우리가 예측할 수 있는 범주를 벗어납니다.
단지 목표가를 잡기 위해 파동 형태를 그려둔 것 뿐이니 이점은 착오가 없으셨으면 합니다.
아무튼 저는 현재 차트의 노란색과 같은 형태의 큰 무빙을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4파 조정이 마무리 되고, 다시 고점을 도전하는 형태의 무빙을 기대해봅니다.
이에 롱 스윙 포지션을 진입 예정입니다.
스윙이고 범위가 넓기 때문에 배율을 잘 조절해야하며 손절라인은 잘 지켜져야 합니다.
자칫하면 30K대를 볼수도 있는 아주 무서운 위치이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도전하는 이유는 손익비가 아주 매력적인 자리이기 때문입니다.
진입 예정인 포지션을 공유드립니다.
- 1차 진입 : 45356k (시장가 진입 완료)
- 2차 진입 : 44.8k
- 3차 진입 : 43.3k
(최근 진행된 ABC파동을 보면, 1:1을 넘어서 1.618까지 눌리는 경우가 자주 나왔습니다, 이를 근거로 잡은 진입 포인트입니다)
- 1차 익절 : 48K
- 2차/최종 : 추후 결정
- 스탑 로스 : 42k
참고로 42k는 스탑 헌팅이라고 하더라도 무조건 손절이 나가야 하는 자리입니다. 매매의 원칙상 저 자리를 건드리는 경우 메이저4파 조정의 관점을 버리고 새로운 장기 관점이 필요합니다.
추후 시장 상황에 따라 코멘트로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늘 성투하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