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utersReuters

현대자동차,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서 대형 전기 SUV 공개

Perkara utama:
  • 현대자동차, 2025년 미국과 한국에 아이오닉 9 출시 예정
  • 3열 전기차 시장에 루시드, 리비안, 빈패스트, 기아 포함
  • 전기차 성장 둔화

현대자동차 005380가 수요일 첫 3열 전기 SUV를 공개하면서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언젠가 수익 강자가 되기를 희망하는 대형 패밀리카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9는 내년 초 미국과 한국에서 300마일 이상의 주행거리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한국 자동차 제조업체는 성명에서 밝혔다. 유럽과 다른 시장에서도 출시가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3열 SUV는 미니밴과 스테이션 왜건을 대체하여 많은 승객과 장비가 많은 도로 여행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친구들을 태우고 시내를 돌아 다니는 많은 축구 엄마와 아빠가 선택하는 큰 차가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전기차는 손실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가솔린 버전은 배터리 비용이 하락함에 따라 자동차 제조업체에게 큰 수익을 보장하고, 초기 출시로 신흥 시장 부문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습니다.

루시드 LCID, 제너럴 모터스의 GM 캐딜락, 볼보 VOLCAR_B, 빈패스트 VFS 모두 3열 전기차를 출시하고 있으며, 현대의 사촌 기아도 이미 자체 버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리서치 회사 오토포캐스트 솔루션(AutoForecast Solutions)의 부사장인 샘 피오라니는 "가스 부문에서 매우 중요한 세그먼트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문제는 대형 차량이기 때문에 모든 저장 공간과 3열의 유용성을 고려하여 배터리 팩을 설계하는 방법을 찾는 데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큰 배터리만으로는 장거리 주행 중 충전을 피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제조업체는충성도 높은 고객에게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3열 SUV 시장에 진출해야 한다고 피오라니는 말합니다. "고객이 기대하는 분야에 진출하지 않으면 다른 브랜드로 옮겨갈 것이고, 다른 브랜드로 고객을 빼앗기는 것보다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이 훨씬 더 쉽습니다."

피오라니는 현재의 인센티브를 통해 올해 약 6만 8,000대였던 3열 전기차 판매량이 내년에는 약 15만 대로 두 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현재 시장에 출시된 3열 버전 모델로는 7만 6,000달러부터 시작하는 리비안의 R1S와 8만 달러부터 시작하는 테슬라의 모델 X가 있습니다. Model Y 3열 버전도 있습니다.

Lucid는 이번 달에 95,000달러의 Gravity SUV 주문을 받기 시작했으며, 베트남의 전기차 제조업체 빈패스트는 화요일에 시작 가격이 70,000달러인 VF 9 SUV를 배송하기 시작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9의 가격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기아 EV9은 5만 5,000달러부터 시작하며, 관련 업체들의 모델도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2030년까지 23개의 전기차 모델 풀 라인업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조지아에서 생산되는 아이오닉 9는 고용량 충전소에서 24분 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테슬라의 슈퍼차저 네트워크와 호환됩니다.

강화된 추정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전기차에 대한 정부 인센티브를 철회하겠다고 약속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업체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8월에 포드는 전기 3열 SUV((link)) 생산 계획을 보류하고 대신 장거리 여행용 차량으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SUV를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경쟁사들도 가스 엔진과 소형 배터리 팩을 장착한 자동차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저렴한 전기 자동차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기차 시장 전체가 어려운 상황이며, 특히 3열 전기차())를 만드는 것은 높은 가격과 비용 때문에 더욱 어렵습니다."라고 자동차 리서치 회사 Edmunds의 인사이트 책임자 Jessica Caldwell은 말합니다.

이 차량은 자동차 제조업체의 장기적인 전기차 제품 확대 전략의 일부이지만, "이 세그먼트의 볼륨 측면에서 기대치를 낮춰야 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특히 가족 여행의 경우 높은 가격과 제한된 주행 거리로 인해 초기 전기차 채택자에게는 이러한 차량의 매력이 제한적이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분석가들은 3열 SUV의 부유 한 구매자를 대상으로하는 트럼프의 계획 (link) 전기차 구매자에 대한 7,500 달러의 연방 세금 공제를 삭감하려는 계획에 실망해서는 안되며, 대부분은 어쨌든 그러한 보조금을받을 자격이 없다고 지적하면서 분석가들은 말했다.

하지만 여전히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콜드웰은 말했습니다. "패키지가 훨씬 덜 매력적으로 보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Log masuk atau cipta satu akaun percuma selamanya untuk membaca berita ini

Lebih berita dari Reuters

Lebih beri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