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락에 대해 개인적인 견해2 (선행조건들은 완벽히 깨졌다)



안녕하세요 히포입니다.

상승 관점에 대한 모든 선행조건이 깨졌습니다.

일단 날봉 기준 $56,620을 하방 이탈하게 되면서 '상승 다이버전스'가 깨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대로 상승 시그널을 삼켯으니 현재 구간보다 더 큰 추가하락이 생기면서 다른 상승 시그널을 만들어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 그 추가하락시 가장 의미있는 반등 구간이 어디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yot kilat


비트코인 주봉 차트입니다.

현재 구간에서 주봉 기준 가장 큰 매물대 지지구간과 피보나치 되돌림 0.618 구간이 겹쳐있는 모습입니다.

51.5k 구간에서 상승시 '더블 바텀' 패턴으로도 충분히 해석이 가능한 구간이기 때문에 가장 합리적인 반등 구간은 $51,492 구간이 아닐까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장의 매도 압력이 너무 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크립토만의 악재로 인한 매도 압력(마곡 , 독일정부 매도 등)]

현재 구간에서 포지션을 진입하기보단 조금 더 관망하는 자세를 유지하여 시장의 흐름을 판단하고 상승세가 나오길 기다리는 게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기회는 언제든지 오는거니까 이런 위험한 자리에서 매매할 필요는 전혀 없다고 생각합니다.

주식 시장은 인내심이 없는 자로부터 인내심이 많은 자에게로 돈이 넘어가도록 설계되어 있다.
-워렌 버핏


지금 딱 장 모양세가 인내심이 없는 자로부터 인내심이 많은 자에게 돈이 넘어가는 장 아니겠습니까?

인내심이 여러분의 무기가 되어 시드를 지켜줄 거라고 생각합니다.

봄이 오기 전 겨울인 것과 같이 조금만 더 추위를 견뎌내면 언제 그랬냐는 듯 화창한 봄날이 여러분을 기다릴 거라고 저는 굳게 믿고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Chart PatternsHarmonic PatternsTechnical Indicators

Penafi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