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란은행이 대규모 감세 계획을 발표한 이후 금등 폭등세를 진정시키기 위하여 긴급 시장 개입 조치에 나서면서 시장이 크게 한번 흔들렸습니다.
유로 또한 큰 영향을 받았는데, 최근 급락세를 보이며 매도 추세의 하단 추세선을 뚫고 내려온 이후 추세를 연장했습니다. (이전 하단 추세선에서 반등이 나올 것으로 기대했지만, 하락 재료들의 힘이 상당히 크게 작용했습니다.) 이후 추세선과 마디의 중첩 지지를 받아 상승했으나, 상단 마디에서 다시 저항을 받으며, 다시 하방 압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결과적으로, 이번 상승은 영란은행의 조치에 따른 단기 상승이 되겠으며, 연준의 금리인상에 따른 하방 압력은 지속되며, 유로의 추가 하락이 기대됩니다.
단기적으로 본다면, 유로의 하락은 0.94000 라인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장기적으로 본다면 0.91000 라인까지 이어질 수 있겠습니다. 이를 도와줄 재료로는 연준의 통화정책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이슈들이 있습니다. 관련 이슈에 따라 완만한 하락이 될지, 급락세가 될지 결정되겠습니다.
다만, 변수를 생각해두어야 하는데, 예상치 못한 재료로 유로의 상승이 나올 경우 패러티 가격 부근인 0.99000 라인까지 상승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신호로는 전고점을 돌파한 시점으로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어떤 대응을 하든 리스크가 크게 작용하겠으며, 가급적 조심히 대응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이번주 주요 키워드로는 목 - 미국 2분기, 캐나다 GDP 금 - 영국GDP, 미국 근원 소비자물가지수
Maklumat dan penerbitan adalah tidak dimaksudkan untuk menjadi, dan tidak membentuk, nasihat untuk kewangan, pelaburan, perdagangan dan jenis-jenis lain atau cadangan yang dibekalkan atau disahkan oleh TradingView. Baca dengan lebih lanjut di Terma Pengguna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