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에 발표되었던 CPI 결과가 예상보다 높게 나왔습니다. 이전 발표치에 비해 둔화된 점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었으나, 여전히 증가치가 8%를 넘어섰다는 점에서 시장에 불안감을 조성하면서, 하락을 불러왔습니다. 올해 말까지 연준은 1.25% 금리인상을 예고하였으며,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오는 11월 FOMC에서 75bp 금리인상이 유력해 보입니다. 또한, 3분기 어닝시즌이 시작되었으나, 시장에서는 금리인상과 경기 둔화 등으로 기대감이 다소 꺽인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차트로 돌아와서, CPI 발표 이후 나스닥의 급락과 등급이 나왔는데, 지지를 받은 구간은 중심 추세선 부근으로, 일전에 말씀드렸다시피 롱 포지션을 잡을 수 있는 좋은 포인트였습니다. (숏 포지션을 들고 계셨다면, 포지션 청산을 할 수도 있었습니다.)
상승 이후에 11250 라인에서 저항을 받아 내려오고는 있지만, 중심 추세선을 깨고 내려오기 전까지는 상승의 여지가 남아있습니다. 이번에 10650 라인을 깨고 내려온다면 10000 라인 부근에서 한번 더 롱 포지션을 잡을 수 있는 기회가 있겠으며, 롱 포지션을 잡을 경우 상단 추세선까지는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중심 추세선을 깨고 내려오면서 10000 라인 하단까지 하락한다면, 8000 라인(하단 추세선) 부근까지 추가적인 하락이 기대되므로, 숏 포지션 또한 염두하고 계시는게 좋겠습니다.
이번주 주요 지표로는 수 - 영국 소비자 물가지수, 유로존 소비자 물가지수, 미국 원유재고 목 - 중국 인민은행 대출우대금리, 유럽연합 지도자 정상회의, 미국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 필라델피아 연은 제조업 활동지수, 미국 기존주택판매 금 - 영국 소매판매, 유럽연합 지도자 정상회의 토 - 라가르드 유럽중앙은행 총재 연설
이번주 주요 지표 외에 주요 은행들을 비롯하여 S&P500 상장 기업들의 3분기 실적 발표가 있습니다. 관련 내용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klumat dan penerbitan adalah tidak dimaksudkan untuk menjadi, dan tidak membentuk, nasihat untuk kewangan, pelaburan, perdagangan dan jenis-jenis lain atau cadangan yang dibekalkan atau disahkan oleh TradingView. Baca dengan lebih lanjut di Terma Pengguna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