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P 보고서: 금 추세를 어떻게 형성할 것인가?

금값은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추가 금리 인상에 대한 트레이더들의 기대감으로 화요일과 목요일(수요일은 횡보)에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중기 하락 추세는 정말 끝났을까요?

이 질문에 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한 가지 기본 지표는 이번 주 금요일(미국 시간) 발표 예정인 비농업 고용지표입니다. 예상치 못한 결과가 나오면 금과 같이 금리에 민감한 자산의 변동성이 커질 수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5월 비농업 고용보고서가 4월의 253,000개 일자리 증가에 비해 190,000개 증가에 그쳐 일자리 증가세가 둔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전월의 전망치도 약 19만 개였습니다.

비농업 고용지표는 6월 14일 인플레이션 지표 발표와 연방준비제도의 금리 결정을 앞두고 마지막 주요 지표로 사용됩니다.

현재 시장 심리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6월 회의에서 금리를 25bp 인상할 확률을 60%로 제시하고 있으며, 이는 일주일 전의 26%에 비해 크게 상승한 수치입니다. 금리 인상이 단행되면 연준은 11번째 연속 금리 인상을 단행하게 됩니다.

금은 화요일 상승세가 시작되기 전인 3월 17일 이후 최저 수준인 1,932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목요일은 금값에 긍정적인 날이었지만, 당일 상승폭의 절반가량을 되돌리며 현재 약 $1,960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1,974달러로 정점을 찍었는데, 이는 가장 즉각적인 저항선이지만 역사적 선례가 많지 않은 가격입니다. NFP가 아직 이틀 남았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 수준은 무의미해질 수 있습니다.

1,985달러는 중기적 우선순위가 더 높은 수준이지만 이 수준을 지켜봐야 할지는 데이터 발표가 가까워질 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금이 하락세로 돌아선다면 지지선으로 1,938달러를 주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Fundamental AnalysisGoldgoldlonggoldshortTechnical IndicatorsnfpnonfarmpayrollTrend AnalysisXAUXAUUSD

Import the BlackBull Markets Economic Calendar:
blackbull.com/en/economic-calendar/?utm_source=tradingview

Free TradingView Premium with BlackBull Markets: blackbull.com/en/platforms/tradingview/?utm_source=tradingview
Juga pada:

Penafian